24시간 은하중심 연속관측 데이터와

우리의 별 태양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 시민 과학 캠페인

한국천문연구원은 천문우주과학의 다양한 데이터를 일반에 공유함으로서 시민과 함께 과학적 성과를 나누고, 연구 데이터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나아가 시민과 과학자가 과학 연구를 함께 진행하는 기반을 만들기 위한 시민 과학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시민 과학 캠페인의 첫 단계로 지구형 외계행성 발견을 위해 구축한 KMTNet 망원경 네트워크에서 생성한 관측 자료와, NASA 의 태양 관측 위성 SDO의 관측자료 중 일부를 공개합니다.

현재는 시작 단계이며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많은 의견과 관심을 바랍니다.

문의 및 제안 citizen_sci@kas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