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모달창 닫기

천문우주 교육동영상

계절의 변화 이해를 위한 Parallel Earth 과학실험

2020-07-17

2020 Parallel earth project에 한국도 참여해요!


2020 Parallel earth project란?

국제천문연맹(IAU)에서 학생 교육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시민과 학생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실 환경에서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과학적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목적의 프로젝트입니다.

Parallel Earth 과학실험 어떻게 할까요?

1. 나침반을 사용하여 북쪽을 확인합니다.

2. 지구본의 북극과 남극을 이은 가상의 선이 나침반의 북쪽과 나란하게 지구본을 놓습니다.

3. 우리나라가 지구본의 맨 위에 놓이도록 지구본의 위치를 조절합니다. (위도 : 37도, 경도 127도)

4. 인형을 우리나라의 위치에 붙입니다.

5. 막대들을 인형과 경도는 같고 위도는 다른 곳에 일정한 간격으로 붙입니다.

6. 막대와 인형의 그림자 길이와 방향을 측정하고 관찰 시각과 함께 기록합니다.

선생님과 함께 활동지로 학습해보고,  IAU 국제 프로젝트에도 참여해보세요!

과학실험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영문작성) IAU에 메일(newsletter.nase@gmail.com) 발송

신청기간 : ~ 2020. 9. 23까지

학습자료 및 안내서, 신청서 등 다운로드 : https://www.kasi.re.kr/kor/publication/post/notice/2849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