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은하와 은하 사이의 공간에는 무엇이 있는가? 이 사이에도 별들은 존재하는가? 존재한다면 어느정도 은하에 비해 어느정도 비율인가?
은하는 완전한 전방향(360도)으로 펼쳐져 있는가? 아니면 태양계의 행성들처럼 대략의 평면에 걸쳐서 분포되어 있는가?
꼭 좀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가영일 질문:
> 은하와 은하 사이의 공간에는 무엇이 있는가? 이 사이에도 별들은 존재하는가? 존재한다면 어느정도 은하에 비해 어느정도 비율인가?
>
> 은하는 완전한 전방향(360도)으로 펼쳐져 있는가? 아니면 태양계의 행성들처럼 대략의 평면에 걸쳐서 분포되어 있는가?
>
> 꼭 좀 답변 부탁합니다.
우주 공간에서 은하들은 은하단이라는 더 큰 구조의 구성원이 되고 있습니다. 은하단은 은하들과 은하간물질로 이루어지는데, 은하간물질은 암흑물질(빛을 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물질)과 뜨거운 기체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기체들의 온도는 약 천만도 정도입니다. 별이 만들어지기에는 너무 뜨거운 온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은하는 형태학적으로 크게 나선은하과 타원은하로 나눌 수 있는데(물로 형태가 불규칙한 것들도 있음), 나선은하는 중심부와 원반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크게 보면 태양계의 평면처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타원은하는 타원체를 이루고 있으므로 방향에 따른 지름은 각각 다르지만, 전방향에 걸쳐서 별이 분포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